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2/Day 후기를 쓰고자 합니다. 비타민에 대해 필요를 느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해외 배송이다 보니 시간이 걸리네요. 그래도 매우 만족하는 만큼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쏜 리서치 종합 비타민, 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2/Day
비타민은 크게 특정 비타민만 있는 제품과 다양한 비타민이 모두 있는 종합 비타민으로 나뉩니다. 제조 지역에 따라 국내, 해외 제품으로 나뉩니다. 흔히 비타민C를 많이 찾지만, 신체에는 A, B, D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필요로 합니다. 저는 비타민을 볼 때 홍보 글은 보지 않고 제품 성품을 많이 따져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약사 유튜브를 통해 해당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해외 제품이며 미국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쏜 리서치 제품은 비타민 조합을 잘하는 회사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쏜 리서치는 종합비타민부터 다양한 무기질, 비타민을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가공합니다. 심지어 알약의 크기를 구분하여서도 만들고 있습니다.
하나만으로 완벽한 종합 비타민
특히나 쏜 리서치의 종합비타민(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2/Day)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제가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E, K 등 대부분의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 포함이 아니라 모든 비타민군이 하루 영양소 기준치의 100%를 넘는 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째, 대부분의 무기염류 포함. 칼슘, 구리, 아연, 망간 등 대부분의 무기염류가 포함되어 있으며 하루 영양소 기준치 100%를 상회하는 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셋째, 활성 비타민 원료 사용. 저도 이번 구매를 통해 처음 알게 된 사실입니다. 비타민에는 단순 g(그램) 양으로 표시되는 것 외에 신체 흡수율에 따라 활성 비타민 원료가 있다고 합니다. 활성 원료일수록 신체가 흡수하는 비타민 흡수율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효과가 좋은 만큼 원료 가격이 비싸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제품이 활성 원료가 아닌 반면에 이 제품은 상당수의 원료가 활성 원료였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원료가 해외에서 수입해야 하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국내 제품의 경우 비타민 생산에 있어서 불리한 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비타민의 경우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의 경우 먹은 순간 당장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 배출하기 때문에 권장량보다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국내 제품의 경우 대부분 권장량에 맞춘 제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사용 후기
첫째, 확실히 원료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전에 복용했던 비타민(alive all in one)의 제품의 경우 밥을 먹고 나서 복용해도 속이 쓰리고 메스꺼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독한 약이란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의 경우 전혀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캡슐 안에 가루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몸에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둘째, 알약의 크기가 적당함. 많은 종합 비타민의 경우 제품 소량화에 한계가 있어서 한 알이 매우 큰 경우가 있는데 이는 복용할 때 부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1일 권장량을 2알로 나눠놓았기 때문에 복용 시 부담이 없었습니다. 셋째, 좋은 효과. 확실히 복용한지 1주일 뒤부터 몸에 활력이 생깁니다. 간혹 한약도 복용하고 하지만 비타민을 복용할 때가 몸에 무리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60알에 3만원대 입니다. 즉, 1알에 500원이 넘는다는 것인데 이는 비용이 꽤 드는 편입니다. 하루 2알 기준 복용 시 30일 분량이 3만원대 입니다. 그러나 제품 구성 대비 많이 저렴한 편이며 타사 제품의 경우 5만원이 넘어가서 가성비가 좋은 이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매우 만족하고 있고 현재도 계속 복용 중입니다. 이상 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2/Day 후기였습니다.
최근댓글